QnA (이용안내)

주문

Q. 결제 수단은 어떻게 되나요?

Minoc 온라인스토어에서 판매중인 상품은 아래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. □ 카드결제 선불카드, 직불카드,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입니다. □ 실시간 계좌이체 고객님의 통장을 통해 이체하는 방식입니다. 이체 가능한 시간은 각 은행별로 상이합니다. (실시간 계좌이체 주문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.) □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 주문 후 익일 00시까지 입금가능하며, 고객님께 부여된 가상계좌로 원단위까지 정확한 금액을 입금해주시면 됩니다. 입금시간 내 미입금 시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됩니다. (단, 이벤트 상품 주문의 경우 무통장입금 사용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.) □ 결제불가 수단 Minoc 온라인스토어에서는 각종 지류상품권, 온라인상품권, 휴대폰소액결제 등으로 결제가 어렵습니다.


Q. 주문하고 입금했는데 입금확인이 되지 않아요.

무통장(가상계좌) 주문건의 입금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사항을 체크해주세요. □ 입금반영 시간 무통장(가상계좌) 입금 후 "결제완료"로 확인되기까지는 최대 10분 정도 소요됩니다. □ 입금 금액 사이트에서 발급하는 무통장(가상계좌)는 1회성이기 때문에 입금금액이 정확하지 않으면 입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. 반드시 원단위까지 정확한 금액을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. (과입금, 입금금액 부족시 정상입금으로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.) 입금완료 후에도 "입금대기중"으로 확인될 경우, [고객센터 ☎010-4280-0445] 또는 [1:1문의] 게시판으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빠른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Q. 주문한 상품의 주문내역을 삭제하고 싶어요.

주문한 상품의 주문내역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. 또한, 회원탈퇴시에도 개인정보는 바로 삭제처리 되나, 주문정보는 관련법령의 근거에 따라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 □ 탈퇴시 관련법령에 따른 항목별 보존기간 1)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- 보존근거: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- 보존기간: 5년 2)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- 보존근거: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- 보존기간: 5년 3)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- 보존근거: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- 보존기간: 3년 4) 신용정보의 수집,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- 보존근거: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- 보존기간: 3년 5)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- 보존근거: 「통신비밀보호법」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- 보존기간: 3개월 6)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- 보존근거: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 제44조의5, 시행령 제29조 - 보존기간: 6개월 7)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- 보존근거: 「국세기본법」 - 보존기간: 10년 8) 손해배상 요청을 접수 및 처리 - 보존근거: 「제조물책임법」 - 보존기간: 10년


Q. 주문했는데 중복으로 결제됐어요.

주문한 상품이 중복결제 되었다면 고객센터 (☎010-4280-0445) 또는 1:1상담게시판에 남겨주시면 확인 후 빠른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□ 결제수단별 필요 정보 -무통장입금 및 실시간계좌이체 : 결제일자, 결제금액, 입금하신 무통장(가상계좌)번호, 환불 받을 계좌번호 -신용카드 : 결제일자, 결제금액, 카드번호, 카드종류, 승인번호


Q. 실시간계좌이체로 결제 후 주문 취소했는데, 언제 환불되나요?

주문 취소로 인한 환불은 "취소완료" 후 이루어 지며,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 후 주문을 취소할 경우 환불은 "취소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1~2일" 이내에 결제 시 이체하셨던 계좌로 입금됩니다. (평일 기준 토/일/공휴일은 제외)


Q. 카드로 결제했는데, 승인실패라고 나와요.

카드결제 시 승인 실패로 표시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사유로 진행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아래와 같은 증상 발생시 고객센터(☎010-4280-0445) 또는 1:1상담에 상세 내용 남겨 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□ 오류 사항 1. 카드번호, 비밀번호, 유효기간, 주민등록번호 등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경우 2. 결제하려는 카드의 이용한도가 초과되었거나 사용중지가 된 경우 (체크카드: 잔액부족) 3. 카드결제 승인 과정에서 일정시간이 초과될 경우


Q. 결제창이 하얗게 뜨며 결제가 되지 않아요.

□ Explorer 8 버전 이하 토리버치 온라인 스토어는 Explorer 9 버전 이상의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이하 버전의 브라우저에서 결제 시도시 원활하게 작동되지 않습니다. 이하 버전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실 경우, 최신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설치하신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. □ Explorer 9 버전 이상 이니시스 홈페이지 접속(https://www.inicis.com/) > 이니페이 마법사 > 'INIpay 마법사' 진행 ※ Explorer 버전은 [도움말 > Internet Explorer 정보(A)]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 ※위 방법으로 진행 하였음에도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(☎010-4280-0445)또는 1:1 상담에 상세내용 남겨 주시면 확인 후 빠른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배송

Q. 상품이 배송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?

주문하신 상품이 이미 배송중이라면, 주문을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. 배송중인 상품의 구매를 원하지 않는다면 수령 후 반품을 신청해야 합니다. 또한 구매자 사유로 반품하는 경우, 반품상품 입고확인 후 반품배송비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. ※ 상품준비중인 경우는 출고작업 준비여부에 따라 취소 불가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(☎010-4280-0445)로 취소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
Q. 휴일에 상품을 받고 싶어요.

택배 업체의 사정상 토요일까지만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.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에는 배송이 어렵습니다. ※ 토요일 배송의 경우 지역 택배영업소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.


Q. 택배사 정보를 알고 싶어요.

MINOC 온라인스토어는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여 고객님께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하고, 회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택배사와 직접 통화를 원하시면 송장번호 확인 후 우체국택배(☎ 1588-1300)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.


Q. 주문한 상품중에 일부만 왔습니다.

상품에 따라 빠른 배송을 위해 먼저 배송 가능한 상품부터 개별적으로 배송될 수 있습니다. 배송 누락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(☎010-4280-0445)또는 1:1 상담에 상세내용 남겨 주시면 확인 후 빠른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
Q. 상품을 주문했는데, 배송이 지연되고 있어요.

상품의 배송은 배송방법과 수령지역 및 택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. 대부분의 경우 결제를 확인한 날로부터 2~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하고 있습니다. 주문 후 일정기간이 지났음에도 상품이 배송되지 않는다면 [마이페이지>주문/배송조회]에서 배송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□ 배송상태 "상품준비중"인 경우 : 고객센터(☎010-4280-0445)에 연락하여 상세 확인 가능 □ 배송상태 "배송중"인 경우 : 배송추적 버튼을 통해 상품의 위치 확인 가능(단, 출고당일은 송장추적 불가)


Q. 배송비 정책이 궁금합니다.

Minoc 온라인스토어 배송비정책 안내드립니다. □ 배송비 : 무료 □ 반품배송비 : 구매자 귀책 - 3,000원(환불 금액에서 차감됨) 판매자 귀책 - 무료 □ 교환배송비 : 사이즈 교환 - 6,000원 (마이페이지>취소/교환/반품 내역에서 결제 가능) 판매자 귀책 - 무료


Q. 부재중으로 상품이 반송된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?

부재 또는 배송지 정보 오기재로 반송된 상품의 재배송시 '착불'로 배송 진행되어,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입니다. 고객센터 (☎010-4280-0445)로 연락주시거나 1:1 상담글 등록해주시면 2~3일 이내 재배송 진행되며, '출고완료'시점에 운송장 번호를 SMS로 안내드립니다. ※ 택배사의 과실로 인한 반송시 재배송 택배비는 발생되지 않음

반품/교환

Q. 교환/반품에 따른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?

교환/반품은 제품의 텍제거, 외부착용 없이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 접수 가능합니다. □ 택배비 고객님 부담 사유 반품 : '단순 변심'으로 인한 반품시 택배비 3,000원 발생됩니다. 교환 : '옵션변경(색상교환)'으로 인한 교환시 택배비 6,000원 발생됩니다. □ 택배비 당사 부담 사유 제품의 '하자' 또는 '오배송'으로 인한 반품/교환시 택배비는 당사 부담으로 별도의 배송비가 발생되지 않습니다.


Q. 교환/반품 기준 안내드립니다.

교환/반품 기준 안내드립니다. □ 상품의 TAG 미제거, 착용 전,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한해 반품 및 교환접수 가능합니다. [마이페이지 >나의 주문>취소/교환/반품신청]에서 신청 가능하며, 구매자 사유로 반품, 교환 접수시 택배비가 부과됩니다. □ 택배비는 전산처리되므로 택배기사에게 지불하시거나 동봉하지 않도록 참고부탁드립니다. (반품 택배비 3,500원 / 교환 택배비 6,000원)


Q. 취소,반품 후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?

□ 배송 전 취소한 경우 1. 신용카드 - 주문취소 즉시 Minoc 온라인몰에서는 카드매출 취소처리 되나 , 카드사 매출취소는 카드사 사정에 따라 약 2~3일정도 소요됨 2. 실시간계좌이체 - 취소완료일로부터 영업일 1~2일 후 주문 시 이체하셨던 계좌로 입금 3. 무통장입금 - 취소완료일로부터 영업일 1~2일 후 취소신청 시 기재하신 계좌로 입금 □ 배송 후 반품한 경우 수거한 제품 물류센터 입고 후 검수완료 시점으로부터 취소 환불처리와 동일한 시일이 소요됨 (검수는 제품 물류센터 입고일로부터 2~3일 정도 소요되며, 검수완료 시 완료 문자 전송됨)


Q. 교환/반품 접수를 하지않고 물건을 보냈는데 처리가 되나요?

교환/반품시 접수를 하지않고 제품만 먼저 반송할 경우 환불 및 교환 처리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 반드시 반송된 운송장 번호를 확인하시어 고객센터 (☎010-4280-0445) 연락 또는 1:1상담글 등록 부탁드립니다. ※ 반송하신 상품의 입고 운송장번호가 확인되지 않아 입고내역을 찾을 수 없는 경우 환불 및 교환 처리가 지연되거나 불가할 수 있습니다. (Minoc 온라인스토어 이용 택배사: 우체국택배)

상품

Q. 상품 상세 정보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요.

상품상세 화면의 사이즈가이드 및 상세정보설명 외 추가문의건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부탁드립니다. □ Minoc 온라인스토어 상품문의 방법 1. 게시판>1:1 상담에 문의 글 등록 2. 고객센터 ☎010-4280-0445로 전화문의 (평일 09시~18시) 


Q. 구매하려는 상품 재고가 있는지 궁금해요.

Minoc 온라인스토어에서 구입 가능 여부 확인이 필요 하며, 구매 하시고자 하는 상품명과 색상을 고객센터 (☎010-4280-0445) 또는 1:1상담게시판에 남겨주시면 확인 후 빠른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Q. 상품정보에 오류가 있는데 어떻게 하나요?

Minoc 온라인스토어 고객센터 (☎010-4280-0445) 또는 1:1상담글로 상품명과 상세 내용을 남겨 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 


Q. Minoc 온라인몰 구매시 선물포장(쇼핑백 발송) 이 가능한가요?

Minoc 온라인스토어 에서는 주문시 선물포장을 요청하시면 무료로 포장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. 또한, 선물포장 여부와 관계없이 쇼핑백이 1매 함께 발송됩니다. 지인분께 품격있게 포장된 Minoc 상품을 선물해주세요. □ 선물포장 요청방법 -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 후 [주문/결제] 페이지에서 남기시는말에 "선물포장 해주세요." 라고 남겨주세요.

사이트 이용

Q.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?

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안내드립니다. □ 신청방법 및 절차 : 구매일자, 구매금액, 승인번호를 국세청 사이트에서 입력하여 신청 1.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(www.taxsave.go.kr) 접속 2. 자진 발급분 사용자 등록(소비자/사업자용 구분) 3. 고객정보 로그인 > 사용내역 조회 4. 승인번호, 금액 입력 후 ‘조회’버튼 5. 사용자 등록의 소득공지 OR 지출증빙용 선택 후 ‘등록’버튼


Q.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발급받고 싶어요.

신용카드 매출전표 발급방법 안내드립니다. □ 신청가능시점 : 상품 수령 후 신청 가능 □ 신청방법 : 고객센터(☎010-4280-0445)로 연락 혹은 1:1상담에 요청글 등록 □ 발급방법 : 등록된(혹은 요청하신) 고객님의 이메일로 1일이내 발송


Q. 구매한 제품에 문제가 생겼습니다. A/S는 어떻게 접수하나요?

Minoc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하신 상품의 경우 고객상담실을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. □ 접수방법 - Minoc 온라인스토어 고객센터(☎010-4280-0445)로 전화 혹은 1:1상담을 통해 요청 


Q. 고객센터 근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
고객센터 문의 가능시간 안내드립니다. □ 전화상담 : 오전 9시~오후 6시(☎010-4280-0445 /주말,공휴일 제외) □ 1:1상담글 등록 : 24시간 가능(접수된 문의글은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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